스킵네비게이션

공평성 보장 선언

<공평성 보장 선언문>


영산대학교 친환경연구소는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시험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시험활동과 관련된 모든 내·외부 인원은 공평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평성을 저해하는 이해 상충을 배제하며, 시험 결과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천명하며, 경영책임자는 시험 활동의 공평성을 보장하고자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1. 우리는 시험활동을 공평하게 수행하며, 경영책임자는 시험활동의 공평성을 보장한다.

2. 모든 직원은 시험 결과의 공평성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있고, 공평성을 저해하는 어떠한 상업적, 재정적 및 기타의 압력을 허용하지 않는다.

3. 우리는 위탁계약에 따라 외부 공급자가 수행한 시험결과의 공평성 및 신뢰성에 대해서도 모든 책임이 있으며, 공평성을 저해하는 상업적, 재정적 또는 기타의 압력을 가하지 않는다.

4. 우리는 자문을 제공하는 특정 조직의 활동과 연계하여 내·외부 의뢰자에게 자문이나 마케팅 등을 제안하지 않는다.

5. 우리는 시험기관의 활동, 시험기관과의 관계 또는 시험기관 직원과의 관계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공평성에 대한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소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식별된 리스크를 최소화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위와 관련하여 내부 및 외부에서 부당한 압력을 접하는 경우 이를 단호히 거부하며, 경영책임자는 이로 인한 어떠한 불이익도 주지 않는다.

2020년  9월  1일  


영산대학교 친환경연구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