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맞춤형 교육서비스

음향 및 화재 시스템 직무교육

<음향 및 화재 시스템 직무교육>은 영산대학교 친환경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관련 산업 및 연구 분야 종사자에게 요구되는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기본 음향 및 화재 시스템에 대한 원리 이해로부터 건축, 에너지, 환경 요소 등 관계된 분야로 지식을 확장하고, 다양한 실증 적용 사례를 제공하며, 실무자로서 설계 및 성능평가 등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건축음향 실습캠프

<건축음향 실습 캠프>는 영산대학교 친환경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건축음향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위한 초급 실습과정입니다. 건축음향 내 다양한 분야의 음향측정 및 분석 기술을 학습하고 체득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음향에서부터, 차음, 바닥충격음, 환경소음 예측 및 진동 분석 등 다양한 실습을 수행합니다. 아울러, 매틀랩을 이용한 분석 코드의 작성방법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실내음향 전문 컨설턴트 양성 과정

영산대학교 친환경연구소에서는 과학적인 설계 및 예측방법에 기반한 우수한 실내음향 전문 컨설턴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내음향 기초이론에서부터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예측방법, 축소모형 제작 및 실습 방법을 교육하고, 나아가 공연장 컨설팅을 위한 설계흐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층간소음 관리 전문가 교육 과정

영산대학교 친환경연구소에서는 층간소음 관리위원회 위원,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임직원, 입주자 대표 및 운영위원회 위원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거주자 등 층간소음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관리와 소음에 대한 기초 이론, 바닥충격음 발생 및 전달 원리, 법적 측정방법 및 기준에 대해 학습하고, 층간소음 관련 민원 사례를 바탕으로 민원 대처방법, 민원 조정방법, 상담 이론 및 실기에 대해 교육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또한, 층간송므 관리위원회의 운영방법 및 사례에 대해 학습하여, 교육과정 수료 후 층간소음 관리에 대한 전문가로 양성하도록 계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