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수소시스템공학과

2021-07-27 5

수소시스템공학과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미래 친환경 에너지 시대의 주인공이 될 예비 인재들이 꿈을 키우는 곳,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수소시스템공학과입니다.

최근에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전세계인들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수소에너지 관련 기사들을 언론에서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그럼 수소가 왜 주목받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기존의 석유, 석탄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얻는 탄소시대에서는, 대기오염물질이 기후변화를 야기하여 지구가 병들어가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에서 우리가 건강하게 살기 위해, 북극곰의 보금자리를 지키기 위해 탄소경제에서 벗어나 수소경제로의 에너지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반응 후에 오직 물(H2O)만 배출하는 수소는 친환경 청정에너지로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자원이며, 우리나라에서도 2019년 수소경제로의 본격적인 진입을 위한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 및 대기업에서는 수소에너지 관련자동차,발전소,선박 등다양한 신산업을 육성하여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며 수소 시스템 관련 전문 인재 양성을 요구하고 있어, 2030년에는 일자리 증가율이 2배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수소 경제는 수소전기차와 연료전지 시장을 중심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수소 소비량또한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3000만개의 고용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수소 시스템 전문 인재가 많이 필요하단 뜻이겠지요?

이러한 수소에너지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발전 속도에 비해 전문 인력이 상당히 부족한 실정이며, 인력난이 갈수록 심화될 것입니다, 이에 현 정부에서는 수소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으며, 정부 보조금을 적극지원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수소 전문가가 된다면 취업 걱정을 내려놓을 수 있겠죠?

자 그럼 영산대학교 수소시스템공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무엇을 배우는지 알아볼까요? 우리 학과는 기계공학을 기반으로 화학, 전기공학을 융합하여 수소시스템의 설계, 제작, 성능, 이용, 운전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수소에너지 생산을 위한 시스템 기초 설계를 시작으로자동차, 발전시스템 등의 수소를 이용하여 전기를 만드는 여러 분야에 응용을 위한 공부를 하게됩니다.

그런데, 이 학문을 내가 해낼 수 있을까? 기계 화학 전기 공학이 너무 어려울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훌륭한 교수진들이 기초부터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추어 교육할 것이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 중심으로 수업하기 때문에 친환경 에너지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 진학 가능합니다.

우리학과졸업 후 여러분이 취업 가능한 분야의 폭은 매우 넓습니다. 경남에 약 300여개, 전국 약 3,200개의 기업체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여러분이 좋아하는 자동차관련 기업, 조선, 항공 및 로봇 플랜트 분야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 학과에 진학하게 되면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방학 특강이 열립니다. 또한, 교수님들이 수행하는 수소 관련 과제에 연구원을 참여하면, 장학금이나 인건비가 지급되고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에 참가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두산중공업과 같은 대기업 기업탐방 선배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MT, 전국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에도 참가하는 등 즐거운 대학생활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영산대학교 수소시스템공학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희가 여러분을 미래 수소에너지 시대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