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법학과 학과소개

안녕하세요?
국가공무원 준비를 위한 필수 전공인 영산대 법학과를 소개하겠습니다.

법학과는 법조인, 공무원, 경찰시험을 위한 필수 법학 과목을 교육하는 학과입니다.

법학과에서는 다양한 전공의 교수진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법학을 교육하고 있으며, 로스쿨 진학과 공직시험 준비를 위한 밀착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학과는 열람실과 기숙사를 갖춘 고시반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법학과의 교육목표는 법조인, 공무원, 경찰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로스쿨 진학을 통하여 판사, 검사, 변호인으로서 법조계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을 통하여, 법원직 검찰직 공무원과 경찰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법무사, 노무사, 변리사 등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법학과는 모의법정, 로스쿨 기숙사, 법학도서관 등의 법학 전용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별 동아리 활동을 통한 심화학습 및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학생 자치 활동이 매우 다양화되어 있습니다.

모의재판 및 학술토론 경연대회를 매회 개최하고 있고, 국제학술교류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대부분의 국가공무원 시험에서 법학 과목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변경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경찰시험, 해양경찰시험, 검찰행정직 등의 법률 관련 직렬 시험에서 법학이 필수과목이 되므로, 법학과에서 철저히 준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경찰들이 법학 지식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으로 인해 2022년부터는 경찰시험에서 법학 과목이 필수가 되고, 과목 수도 많아집니다.

헌법이 새로 추가되어, 형법과 형사소송법까지 모두 3개의 법학 과목이 필수로 변경됩니다.

이제 수사를 담당하는 경찰은 법학과에서 법학을 제대로 공부해야 합니다.

법학과의 교육과정은 국가고시 준비를 위한 기초, 심화, 응용 과목을 갖추고 있습니다.

헌법, 민법, 형법을 기초로 하여, 심화, 응용 과목을 통하여 체계적인 법학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학과는 특히 근정헌이라는 고시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숙형 고시반 시스템으로, 교수님들에 의한 밀착지도가 이루어집니다.

방학특강,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올리고, 독서실 분위기의 열람실에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고시반을 통해 합격한 선배 자랑스러운 선배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홍민정·백혜인 변호사, 하장오 변호사, 김지수 변호사입니다.

김지수 변호사는 특히 ‘킴변’이라는 인기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영산대 법학과는 지금까지 누적 로스쿨 진학생이 16명으로서 로스쿨 진학의 메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법조계에서 현재 12명의 변호사로 당당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법학과를 졸업하면 법조인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법원직 검찰직 공무원, 경찰 소방간부, 경찰시험, 감평사, 공인노무사, 국제변호사가 된 선배들도 있습니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이 되는 길은 법학과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