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조리예술학부_Bakery&Beverage전공

2021-07-27 2

조리예술학부_Bakery&Beverage전공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우리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베이커리 앤 베버리지(B&B) 전공입니다.

B&B는 베이커리와 식음료분야 최고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입니다.

B&B는 k-food 특성화 사업으로 전국 조리예술분야에서 유일하게 특화된 4년제학부 전공입니다.

그리고 세계조리사연맹 왁스에서 인증받은 국내 최초 대학으로 세계조리대회에 출전하여 수많은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조리예술학부 전공취업이 80%이상의 우수한 결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조리예술학부는 B&B 전공을 시작으로 서양조리, 동양조리, K-food 전공중 원하는 두 개 이상의 전공을 이수하여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B&B는 디저트 카페 문화를 선도하는 유럽 정통베이커리와 커피 식음료교육이 특성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조리예술학부내 서양조리, 동양조리, k-food 조리를 세계화할 수 있도록 각 조리의 디저트분야를 융합개발하는 교육을 병행합니다.

B&B전공은 세계일류 베이커리 앤 베버리지 전문가양성을 위하여 글로벌 리더십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창의적인 인재상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 졸업과 동시에 취업 100% 목표로 최고의 교수진이 최신의 시설에서 각 개인 맞춤지도를 실시합니다.

B&B는 대한민국 제과명장 이흥용 특임교수!, 프랑스 일본 미국 유학파교수, 특급호텔 및 일본동경제과학교출신 교수 등! 최고의 교수진을 통하여 학생이 이루고자 하는 꿈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학생은 실전과 이론을 겸비한 고품격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B&B 교육과정은 1학년이 제과제빵 및 조리 식음료 전공기초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학습하고2,3학년과정에서 초콜릿, 설탕공예, 커피, 바리스타, 발효 및 유럽정통베이킹, 그리고 고급디저트 등 최신심화 기술 및 이론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합니다.

4학년 과정에서는 취업과 창업의 역량에 집중하여 해외 현장 학기제, 실전창업교육 및 산업체연계 제품개발 중심 캡스톤 디자인 교육에 참여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실습실을 소개하자면 전용 제과제빵실습실에는 첨단 시연실습공간과 유럽 전통베이킹 방식의 독일형 돌오븐 및 다양한 최신 오븐이 갖추어져 있구요 카페운영실무관련 전용실습실, 그리고 유럽형 안전망이 장착된 최신형 믹서기가 갖추어진 넓은 실습실 등이 있습니다.

바리스타실습실에서는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고 에스프레소 커피를 추출하는 이태리 최신 에스프레소 기계가 잘 갖추어져 있고 각종 기초조리와 식음료를 학습할수 있는 다양한 전용 실습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B&B전공은 입학후 전공교과교육 뿐만아니라 베이커리 전문동아리인 피에스몽테를 비롯해서, 창업동아리의 베이커리 탐방활동, 학술동아리의 대회준비 및 연구활동 등 여러분의 대학생활을 보다 기쁘고 의미 있게 해줄 내용이 많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B&B 전공은 21세기 최고의 매력적이고 현실적인 전공으로 여러분에게 꿈과 현실적인 성공을 동시에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 어떠세요? 베이커리와 식음료분야 최고 전문가가 되고 싶으신 꿈이 있다면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베이커리 앤 베버리지! B&B전공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