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조리예술학부_ 서양조리전공

2021-07-27 2

조리예술학부_ 서양조리전공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우리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의 자랑 ! 조리예술학부의 서양조리전공 입니다

우리 학과는 현재 각광받는 조리시대에 가장 선도적인 조리인 양성 및 한국 내 대학교에서 유일한 서양 조리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학교전경입니다.

우리 대학 조리예술학부는 조리영역을 특성화하여 동양조리/서양조리/ 한식/베이커리 식음료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조리 분야에 전문적 지식과 실무를 갖춘 국내 및 국제경쟁력을 가진 조리인을 배양합니다. 자랑거리로 우리 조리예술학부는

그동안 지방대학특성화사업인 CK사업을 수행하여 조리교육에 관련한 교육인프라(최신의 실험조리 실습실 및 실습기기 및 환경)를 갖추고 있고요.

전국대학최초로 전 세계가 세계조리사연맹(WACS)이 인정하는 학부입니다.

교육 인프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야기해 드릴게요.

세계조리사 연맹이란, 전 세계에서 인정하는 조리연맹으로 축구로 보면 피파와 같은 단체인데요.

이 연맹에서 조리 관련 기자재, 환경, 교수진 , 커리큘럼의 특성화 등등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인정하는데,

우리 조리예술학부가 이런 평가를 다 통과하여, 전국대학에서 처음으로 세계조리사 연맹 인증대학이 되었습니다.

교육부에서 특성화 및 전문성을 가진 교육기관에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을 지원하는데요.

조리예술학부는 이 사업이 끝날 때까지(2014-2018) 계속하여 지원을 받아왔습니다.

그 만큼 국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인정받는 조리예술 학부입니다. 광장하죠?

다음은 조리예술학부 중에 속해있는 전문교육을 말씀 말씀드릴께요.

조리예술학부제로 운영되는 4개의 전공으로 기초전공과정과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으로 해외취업과 호텔/외식업체 취업은 물론이고, 실제 창업을 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조리예술학부의 국내외의 출전 수상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 학과는 각 세계조리대회에 나가서 각종 상을 수상하면서 우리 과의 우수성을 뽐내고 있어요.

2018년 상하이 세계조리대회 및 태국 세계조리대회에서 각종 수상을 하고, 2017 세계국제 푸드 테이블 웨어 박람회 및 2017년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 등등 많은 국내외 대회에서 우리 과의 우수성을 뽐내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80%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어요.

취업분야로 해외호텔 및 외식업체 뿐만 아니라 특급호텔 및 식품관련회사, 제과제빵회사, 단체급식소, 요리학원 강사, 외식창업, 단체급식업체 등등 다양한 곳에 취업할 수 있고 교직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조리고교 교사가 가능합니다.

특히 우리 과는 삼성에버랜드 웰 스토리. 현대 그린 푸드, CJ풀무원, 신세계 조선비치호텔, BBQ(본사), 등등에 계속 취업을 하고 싱가포르 창이공항, 인도네시아 Holiday Inn 등의 해외업체에도 계속 취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래 기업의 가치로는, 음식문화를 함께 만들어갈 Star Chef로서의 첫 걸음을 함께 할 수 있기를 소망하며 재학생 학부모님의 가정에 늘 행복이 넘치는 일만 가득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자~ 잘 보셨나요? 우리 조리예술학부 서양조리과에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