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조리예술학부_ 동양조리전공

2021-07-27 2

조리예술학부_ 동양조리전공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우리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의 자랑 ! 조리예술학부의 동양조리전공입니다.

우리 전공은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으로 전국 대학교에서 유일하게 중식, 일식, 인도, 네팔, 베트남 요리 등을 배울 수 있는 ‘아시아조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조리예술학부는 조리영역을 특성화하여 동양조리/ K-Food조리/서양조리/ B&B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 동양조리전공은 전문적 지식과 실무를 갖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진

글로벌 조리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에서 특성화 및 전문성을 가진 교육기관에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을 지원하는데요,

2014년부터 2018까지 총사업비 45억 원을 지원을 받아왔습니다.

또한, 동양조리전공은 국내 대학에서는 최초로 세계조리사회 연맹 인증대학이 되었습니다. 참고적으로, 세계조리사회연맹(WACS)이란 축구로 보면 FIFA와 같은 단체인데요. 이 연맹에서 조리 관련 기자재, 환경, 교수진, 커리큘럼의 특성화 등의 항목을 실사단이 직접파견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습니다.

그 만큼 저희 동양조리전공은 국내적으로도 국제적으로도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증거입니다. 굉장하죠? 이런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공 취업률 80% 이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동양조리전공은 전국에서도 유일한 전공으로, 일식, 중식, 동남아시아의 식문화, 조리이론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적인 조리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전공의 교수님들을 소개할게요.

세계조리사 연맹 심사위원, 조리기능장, 한국연구재단 1.5억 연구비를 수주한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열정적으로 지도하고 있어요.

또, 외국인교수님인 니잘 교수님은 아시안 요리를 담당하여 아시안 요리의 진수를 배울 수 있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국내외조리대회 참가, 외국현지취업, 국내특급호텔취업과 외국 조리학교들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폭넓은 지식을 배울 기회가 있어요.

동양조리전공 재학생들은 2012년부터 세계조리대회 전국 최다 수상이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 태국, 방콕 그리고 2018년 대만 / 중국, 상하이 대회, 그리고 2019년 말레이시아 대회 등에서 금, 은, 동메달을 휩쓰는 등 특히, 해외에서 개최되는 WACS인증 조리대회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의 활약도 대단하신대요.

유상훈 교수님께서는 2019년 G20 일본세계조리대회에서 최종우승 하셨으며 박인명 교수님께서도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하셧습니다.

우리 전공은 80%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고요, 특히 삼성 웰스토리, CJ풀무원, 신세계 조선비치호텔, BBQ(본사) 등의 국내취업과 싱가포르 창이공항, 몰디브 Holiday Inn 리조트, 미국 Nobu호텔 등의 해외취업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 잘 보셨나요? 우리 와이즈유 동양조리전공에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