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의료경영학과

2022-07-12 7

의료경영학과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우리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입니다!


4차산업혁명과 급변하는 사회적 변화, 스마트 헬스케어시대에 최적화된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의료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여러분들의 인생에서 선택의 순간이 찾아옵니다.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 왜 선택해야 하는지 한 번 살펴보실까요?


첫째,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립암센터, 서울아산병원 등 양질의 “명품 취업” 및 우수한 취업률

둘째,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인증”학과로,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고시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37회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고시에서 전국 수석을 배출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셋째, 모든 재학생 “대학병원 실습 및 취업연계”

넷째, IPP연계로 4학년 2학기 수업대신 “취업”

다섯째, 국제보건 특성화로 “국제기구 진출 및 취업”


이 외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최고의 교수진, 우수한 교육환경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먼저, 국제보건의 전문가를 꿈꾸는 친구들을 위한 다양한 해외 현장실습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는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의 이해증진 사업에 선정되어 2018년부터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비롯한 여러 가지 국제 보건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루, 케냐, 베트남, 라오스 등의 해외 현장에서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 차례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 very good!입니다.


현장실습교육과 취업이 하나로 연결되는 원스톱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IPP라고 하는 일병행 학습 프로그램인데요. 고연봉 전문직으로 요즘 있기 있는 손해사정기업 그리고, 대형병원과 연계해서 4학년 2학기 때는 현장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 후에는 정규직으로 취업이 가능한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부도 하고, 돈도 번다! 국가근로장학금 취업연계 중점대학에 선정되어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취업연계 프로그램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의료기관 등 보건의료관련 산업체에서 근로 경험을 쌓고, 장학금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전공 관련 직무 역량을 키우면서 공부도 하고 돈도 벌고~~ 취업의 가능성까지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에서 누리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의료경영학과의 교육과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는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능력을 갖춘 실무형 의료경영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국제보건전문가트랙, 보건의료빅데이터 전문가트랙, 보건행정 전문가트랙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의 전공 및 진로 궁금하시죠? 여러분들의 미래설계에 도움주실

학과 교수님들은 10년 이상의 뛰어난 현장실무 경력을 갖추고 계신 분들이고요~~ 국가고시 출제 및 지도의 경험들이 풍부하신 분들입니다. 취득가능한 대표적인 국가면허로 보건의료정보관리사가 있으며, 보건교육사,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사회조사분석사, 보험심사평가사, 병원행정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경영학과 졸업 시 1인 3개 이상의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빅데이터 실습실을 갖추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일체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의 교육성과는 어떨까요?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의 자랑스러운 졸업생이 제37회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면허시험에서 전국수석을 하였습니다. 대단하죠? 그리고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 면허는 매해 전국평균 합격률 보다 월등히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높은 취업률, 그리고 “명품취업” 하면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를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마다 평균 70~80%라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영산대학교를 졸업한 우리 학생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연구원, 우리나라 빅 five 병원인 아산병원, 국립암센터, 부울경 지역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등의 취업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대기업 손해사정사, 제약회사 등에서 근무를 하고 있고, 석/박사 학위취득을 위해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성과들은 취업 중심의 산학협력 체계와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는 대학병원, 보건소 등과 MOU를 체결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대부분 부울경 지역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보건소 등으로 실습을 나가고 있습니다.


자, 여러분들 잘 보셨나요? 매력넘치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의료경영학과에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계획하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