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전기전자공학과

2022-07-12 5

전기전자공학과

영상자막

전기를 다스리는 자! 세상을 다스린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입니다.

전기전자공학과는 미래 산업의 핵심인 에너지와 IT분야 전문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우리학과에서 공부하게 될 내용은 신재생에너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인공지능제어 와 같은 미래의 4차 산업 혁명 핵심 산업 분야들입니다. 

전기전자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에 단일학과로 유일하게 선정되어 AI 기반 스마트팩토리 트랙을 운영하였고, 이를 통해 현장 학습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공학과는 교수님께 배우고, 함께 연구과제를 하면서 최신 기술을 습득하는 실무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교수 연구과제에 직접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최근 2년간 연평균 기준, 총 약 4천여만원의 학생 인건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 장학생 선발에 6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장학금 및 한국전력공사 전형 면제 특전등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교수진들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전기전자공학에 접목한 산업 친화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기업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공기업 대비 특별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2021년 12월 기준, 2020년 졸업생 취업률 87.5%를 달성하였으며, 100% 취업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전자공학과만의 성과는 언론보도로도 잘 알 수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에 전기전자공학과 단독으로 선정되어 3년간 1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았고, 경남형 스마트일자리 양성사업으로 2019년부터 매년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습니다. 또 6년 연속 한국전력공사 장학생을 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과 교수님들은 해외 유명 저널 논문발표, 장관상 수상, 연구 발표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하시며 학생들 교육에 힘쓰고 계십니다. 이러한 전기전자공학과의 특별한 연구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LG전자 계열사인 오스트리아 ZKW 회사 취업, 볼보그룹 코리아 취업과 같은 해외 취업, 글로벌 회사 취업 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적합한 인재를 계속 배출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공학과는 연구 과제 참여 시 학생의 단순 참여를 지양하고 적극적인 연구참여를 통해 전공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과 교수님들은 학생들에게 고품질의 연구용 기자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학생들은 높은 퀄리티의 연구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교수 연구과제와 캡스톤디자인과 같은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얻은 결과물을 외부 경진대회에 출품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여러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또 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공동 연구를 통해 얻은 좋은 결과물은 다양한 학술대회 논문들로 작성하여 꾸준히 발표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공학과 전공을 통해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매우 다양합니다. 또 졸업 후 공기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기업체에 취직할 수 있으며, 공부를 계속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우수한 국내외 연구소나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폭 넓은 취업을 약속합니다.

전기전자공학과는 스마트 시대의 Leader !

전기에너지는 미래의 Power !

영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에서 여러분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