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드론공간정보공학과

2022-07-12 3

드론공간정보공학과

영상자막

하늘의 4차 산업혁명을 바로 여러분의 손끝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안녕하세요. 와이즈유 드론 공간정보 공학과를 소개합니다.


저희 와이즈유 드론 공간정보 공학과는 전국 최초의 4년제 드론 공간정보 공학과입니다. 드론을 이용한 공간정보 구축 및 지능형 교통체계에 대한 각각의 전공뿐만이 아니라 드론과 다양한 분야를 융합할 수 있는 인재의 양성을 위해 드론에 관한 A부터 Z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막대한 드론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세상을 바꿀 물건으로 꼽히는 드론! 2026년 세계 시장규모는 9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죠.


보시는 바와 같이 드론은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실생활이 편리해지도록 활용되고 있습니다. 물류, 택배, 교통, 치안, 방재, 농업, 의료, 건설 등 우리는 모르고 있지만 이미 드론은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접근해있습니다.


저희 영산대학교 드론공간정보공학과는 다양한 활동으로 언론보도 되었는데요. 학과 교수의 부산시장 표창을 비롯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우수 학과로 언론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도 언론에 보도되었는데요. 전국 드론 챔피언쉽 수상을 비롯하여 한국측량학회와 대한교통학회 그리고 대한토목학회에서 매년 성적우수 학부생에게 주어지는 성적우수 학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학과 교수를 비롯해 재학생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우수 학과로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와이즈유 드론 공간정보 공학과에는 드론 공간정보 및 지능형 교통체계 분야의 이론뿐만이 아니라 실무에서도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 1회 지도교수 멘토링과 방학중에는 전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드론 공간정보 공학과에서는 드론에 관심이 있고 흥미가 있는 학생,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 구축 분야의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 지능형 교통체계 및 교통분야와 관련된 분야의 공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 오시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실무현장 중심의 교과구성을 통해 여러분들이 취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모두가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휴머니티콘테스트, 합창제참가 등 인문학적인 교육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체 실무자 초청강연, 공간정보구축 실무 특강, 드론관련 박람회 및 현장견학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과 교수님, 선후배 사이의 친목이 대학 생활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매학기 개강 및 종강총회를 비롯해 각종 체험행사와 드론쇼 코리아 행사 참가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드론 공간정보 구축 전문가, 정부/지자체 전문직 공무원, 네이버/카카오 등 공간정보를 활용한 지도 및 네비게이션 서비스 업체 등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선배들이 매년 도로교통공단, 교통경찰 등 공무원 및 공단 등 공직으로 취업하고 있으며, 공무원 및 공공기관, 국가연구소 이외에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대기업 등 우수기업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드론공간정보학과가 더 궁금하시다구요. 그럼 학과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그리고 유튜브를 검색해 주세요.

영산대학교 드론공간정보공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