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사이버보안학과

2022-07-12 6

사이버보안학과

영상자막


안녕하십니까. 사이버보안학과를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면서 인공지능, IoT, 자율주행자동차,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이 부각되고 있으나 심각한 보안 침해 피해 사례도 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보안시장은 점점 더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그에 따른 보안인력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이버보안학과는 2020년 LINC+ “인공지능융합 소프트웨어 개발자 트랙”에 선정되어 인공지능 보안 전문 인력을 양성할 기초를 마련하였습니다.


대기업, 공기업에 취업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에이스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PP 일 병행 학습사업 참여를 통해 전공분야 100% 선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안관제와 모의해킹 전용실습을 구축하여 실전형보안직무 기술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재학생 활동을 지원하고, 취업보장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재학생들은 여러 전공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20년 제6회 동서발전 정보보안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하였고 매년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최고 보안리더 양성프로그램인 BoB에 다수의 학생이 합격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해킹 공격 방어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19 농협 디지털 혁신캠퍼스 챌린지에서 금융앱을 개발하여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6년 연속 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로 선정되어 여러 가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개인정보 가명·익명처리 기술 경진대회 과학기술부장관상과 사이버보안 인공지능·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2년 해운대경찰서와 MOU를 체결하고 지역의 사이버보안 대응력 강화를 위해 사이버해킹 자문단을 구성하여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 지 살펴볼까요? 1학년 때는 알기 쉬운 보안 기초교육을 배우고, 2학년과 3학년은 정보보안 심화 교육을 받습니다.


2,3학년을 통해 웹이나 네트워크에서 일어나는 공격과 방어방법, 사이버 범죄 수사 기법에 대해서 공부하게 됩니다.


4학년 때는 최신 보안 기술을 습득하여 취업 준비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취업 보장형수업 프로그램을 통해 과정이 끝나면 계약된 업체에 바로 취업도 가능합니다.

그럼 어떤 분야로 취업할까요? 저희 사이버 보안학과를 졸업하면 모의해킹전문가, 악성코드 전문가, 보안컨설팅, 보안솔루션 전문가, 침해대응 전문가, 사이버수사관 등으로 취업하게 됩니다.

교육환경을 알아보겠습니다. 모의해킹 연습을 위해 보안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춘 보안관제 실습실을 갖추고 있고, 보안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보안프로그래밍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스 스튜디오실은 프로젝트 제작실, 숙면실, 회의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대기업에 취업할 우수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학생 생활은 재미있을까요? 저희 학과에 들어오면 정보보호기관 현장 방문이나, 사이버 명예경찰활동, 경찰청 포렌식체험활동, 캡스톤경진대회, 보안엑스포, 보안 취업박람회 등에 참가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저희 학과는 취업이 수월하도록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멘토교수님이있어 1:1로 학생들의 진로를 지도하고 있으며, 취업전문 컨설턴트와 기업전문가, 졸업한 선배들의 도움으로 우수한 취업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 우수 졸업생을 소개할께요. 저희학과를졸업한 졸업생들 중에는 여러분이 잘 아는 안철수 연구소나 EY한영회계법인, 이글루시큐리티, SK-이노섹 등의 보안 전문 회사에 취업한 분들이 많습니다.


박모군은 BoB프로그램에서 Top10에 선정될 정도로 능력을 갖춘 재원으로 EY한영회계법인에서 보안컨설턴트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정모양은 적극적인 자세를 갖춘 전문 여성 보안전문가로 ㈜이글루시큐리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중 한명은 안철수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안랩에서 실력있는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이버보안학과 전공 평균 취업률이 74.1%입니다. 좋은 교육환경과 프로그램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분야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이버보안학과는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큰 꿈을 펼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질 좋은 교육과 우수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와이즈유영산대 사이버보안학과가 그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