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AI·컴퓨터공학과

2021-07-27 1

AI·컴퓨터공학과

영상자막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의 4차 산업 첨단 분야 학과인 AI·컴퓨터공학과를 소개하겠습니다.
초고속 인터넷망과 5세대 이동통신기술은 전 세계에 급속도로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지능형로봇, 신재생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요 기술들은 더욱 빠른 속도로 사회 전반의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 AI·컴퓨터공학과는
우수한 교육환경,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과 블록체인의 특성화 교육, 산업체와 밀착된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우수한 취업/진학 성과 그리고 입학과 동시에 졸업할 때까지 지도 교수님과의 1:1 멘토링 상담 등을 자랑 거리로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딥러닝에 기반한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고성능 AI 서버를 도입하여 방대한 데이터를 고속으로 분석/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실습 환경을 구축하였고, 블록체인 기술 교육을 위한 별도의 블록체인 서버, 24시간 이용 가능한 고성능 전용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중식 프로젝트 공간인 에이스 스튜디오에는 회의실, 실습실, 휴게실, 수면실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의 학습 공간과 사물인터넷, 자율주행과 관련된 각종 IoT 센서, 드론 등의 실습 장비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라고 볼 수 있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그리고 최근 크게 부각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중점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단위학점제 전문가과정, 링크플러스(LINC+) 등의 국가사업으로 맺어진 산업체와 연계한 캡스톤디자인과 에이스 프로젝트 수업,

인공지능, 블록체인 분야에서 실무경험이 많은 산업체/연구소 출신의 우수한 교수진도 빼 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이며,

IPP 일학습 병행제를 통한 조기 취업과 24시간 개방된 프로젝트실 운영, 사이버강좌(e-class)를 통한 24시간 온라인 강좌, 상시적인 질의/응답 시스템 등은 학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우리 학과만의 특화된 교육시스템입니다.

또한, 인공지능융합연구소와 블록체인연구소를 설립하여 산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으며,

특히, 블록체인연구소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널리 알리고, 활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전문기업과 협력하여 “블록체인 기본지침서”를 e-book으로 발간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인재 양성과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공대 융합프로젝트로 “드론을 이용한 지능형 교통량 분석” 그리고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로 동남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한 스마트폰 서버이벌 게임"제작 등으로 2회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등 융합기술과 현장 실무형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수행함으로써 취업과 창업에도 훨씬 유리한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부산은행, 근로복지공단, 대신정보통신, 울산방송 전산실, JW중외제약, 영산대학교(와이즈유) 정보전산원, 안철수연구소, 일본 JAIST, 성균관대학교, 숭실대학교 대학원 등 높은 취업율과 국내외 명문대 진학은 특화된 교육프로그램 운영의 결실이라 하겠습니다.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졸업할 때까지 지도교수님과 1:1 멘토링 상담을 통하여 체계적인 학업,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하여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재미있고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취미 활동, 동아리 활동, 전공이외의 관심 분야에 대한 심층 연구, 타 전공/학과 학생들과의 교류, 전시회 참가, MT, 체육행사, 봉사활동 등 여러 가지가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의 원대한 꿈, 무한한 재능과 끼를 응원합니다.

와이즈유, AI·컴퓨터공학과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어 보시지 않겠습니까?
언제나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