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태권도학과

2021-07-27 6

태권도학과

영상자막

반갑습니다~ “세계로! 미래로! 비상하라!” 태권도학과 입니다.

우리 전공은 세계로 뻗어가는“Global 태권도 지도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Y’sU 태권도학과의 장점 및 강점을 말씀드리죠.

- 경상남도 하나밖에 없는 유일한 태권도학과입니다.
- 유럽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대학의 태권도 학과입니다.
- 해외취업과 해외 인턴 십이 가장 활발한 전공입니다.
- 해외 태권도 국가대표 감독을 3명이나 배출한 저력 있는 학과입니다.

우리 전공의 선배님들은 독일에 많이 진출해 있는데요, 독일의 명문 쾰른체육대학교를 비롯해 슈투트가르트 대학, 뮌스터 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 박사를 취득한 선배님들도 계세요.
현재까지 해외 국가대표 감독을 지낸 자랑스러운 선배님은 03학번 김민수(오스트리아), 03학번 금시환(나이지라아), 06 이동언(독일 청소년 대표팀)이 있고요, 현재 오스트리아 및 독일의 동문 도장을 운영하는 03 김민수와 06 이승재 선배가 있습니다.
또한 01 양우휘 선배는 독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대학 교수님으로 재직 중이시고 04 박수용과 08 지상현 선배는 슈투트가르트와 퀠른 대학에서 박사와 석사 학위에 있습니다.

그리고 영산대 태권도학과는 학과 학생들의 능력 발휘와 개발을 위하여 시범단과 겨루기부, 그리고 품새단을 운영하여 국제대회를 비롯한 전국대회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교육성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1, 2학년에는 세계태권도평화봉사단(TPC) 지원을 통해 국비로 해외경험을 쌓고 있구요. 우리학생들이 유럽과 미국에서 해외연수 및 시범을 하는 장면인데요
여러 외국인을 앞에 서서 실제로 지도해 봄으로서 해외 태권도지도자의 실무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태권도 시범을 보이면 외국인들에게 우레와 같은 기립박수를 받게 되죠, 너무 좋겠죠?
작년에 개최한 제 3회 와이즈유 총장배 전국 품새대회는 3천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기량을 뽐내었지요. 정말 대단하죠?

2020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전국 모든 학교가 대회에 참가 할 수 없었어요. 그런데 2021년에는 다행히 대회가 개최가 되었고 오랜시간 대회를 뛰지 못했음에도 제51회 협회장기 전국 태권도 대회에서 겨루기 부문 동메달을 따게 되었어요. 또한 2020년도에는 시범단이 온라인 대회를 통해 많은 입상을 하게 되었답니다. 너무 자랑스럽죠? 이게 끝일가요? 아닙니다. 지금도 우리학과 학생들은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걸요.

2004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독일 및 오스트리아, 영국, 그리스, 아일랜드 등 유럽 및 미국, 중국을 포함 세계 여러 국가에 인턴 십을 통해 해외 경험을 쌓고 전공의 특성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자랑스러운 선배들이예요. 현재 오스트리아에서 도장을 운영하는 03학번 김민수 동문인데요, 해외에서 국위선양과 함께 꿈을 펼치고 있는 모습니다.

다음은 독일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06학번 이승재 동문인데, 이승재 동문은 타국 독일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하고자 노력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영상대와 함께 세계 여러곳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준비가 되었나요?

다음은 전 세계에서 위명을 펼치고 있는 우리 영산대학교의 자랑스러운 석좌교수님들입니다. 첫째로 현재 독일 슈트트가르트에 계신 박수남 석좌교수님이 계시죠. 박수남 석좌교수님은 독일에 태권도를 전파시킨 매우 위명한 분이세요.

그리고 저희에게는 얼마 전 석좌교수님이 되신 세계태권도연맹 부회장이시며,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이신 이규석 석좌교수님이 계십니다. 이분들만 있다면 우리가 전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이외에도 여러 동문들이 독일과 중국에서
학위과정을 하고 있으며 학위를 마친 선배들도 계십니다. 참으로 대단하죠? 졸업 후 진로는 대부분이 태권도 사범이나 관장님으로 진출하며 겨루기 운동부는 영천 및 진천시청 등 지역 태권도 실업 팀에도 많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의 특성화는 무엇보다도 해외 태권도 사범 진출인데요, 2018년에는 싱가포르로 해외취업 2명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생활체육지도자 자격 및 경기지도자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지도자 및 체육 전문 강사의 길을 갈 수도 있습니다.

자~ 잘 보셨나요? 우리 태권도전공에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설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