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디자인학부_시각영상디자인전공

2022-07-12 3

디자인학부_시각영상디자인전공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의 디자인학부 시각영상디자인전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의 디자인학부는 시각영상디자인, 실내환경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3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융합교육으로 내 design은 up하고, 내 미래는 start-up 한다.“는 슬로건을 가진 디자인 학부는 실무 현장 출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과 소규모 Class운영으로 학생들의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좀 더 특별한 점은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전공에 100% 진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시각영상디자인전공에 대해 소개할께요. 시각영상디자인전공은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시각디자인과 영상디자인을 주로 공부하게 되는데요~ 

실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목적으로 하는 우리 전공에서 주로 배우게 될 교육내용은 그래픽디자인을 비롯해서, 편집디자인, CF나 TV광고, 인쇄광고를 비롯한 광고디자인, 여러분이 관심이 많은 모션그래픽과 영상디자인,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뉴미디어디자인, 그리고 가상현실 VR이 결합된 실감형융합디자인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리 학과의 특징 5가지를 말씀드릴께요.

그 첫 번째는 우수한 교육과정입니다. 1학년 기초과정부터 체계적인 융합형 교육과정으로 폭넓은 진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그 이유는 시각영상디자인, 실내환경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의 3개 전공이 함께 통합 기초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산업체와 실무 프로젝트 교육을 진행하여 자연스럽게 현장실무를 익힐 수 있어서, 전문성을 갖추고 폭넓은 분야의 다양한 진로로 미래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현장의 프로젝트를 강의실로 가져와 진행하는 실무프로젝트 수업을 한다는 것인데요, 기업과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바탕으로 책자발간, 예술벽화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서 학생들이 만든 작품이 실제 현장에 적용되고 있는데요. 실력도 키우고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으니 정말 보람 있겠죠? 

또한 풍부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있어서 전공에 필요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년 디자인캠프에서는 선후배 모두 함께 창의력을 높이고 잠재된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고, 다양한 문화탐사를 통해 예술과 문화, 그리고 새로운 기술을 보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장의 최고 전문가와 CEO 특강을 통해 지식을 채우고, 매 학기 모든 전공과목의 과제전시회를 개최해서 실력을 쑥쑥 키우고 있습니다.

그 밖의 수업 외 활동으로도 여러분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광고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함께 공모전을 준비하고 참여하면서 상도 많이 받았고요.

실험 편집디자인 동아리 활동이나 영상제작 동아리를 통해 실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학교생활 중 창업의 꿈이 있다면 창업동아리에서 노하우를 배우고 성공창업을 이루어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탁월한 교육성과입니다. 

입학 후 졸업할 때까지 전문가 교수님들의 1:1 지도를 받게 됩니다. 

탁월한 교육과정에 따라 대한민국 공익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하고, 해양정보공모전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받기도 하는 등 많은 수상실적을 이루었고요. 이는 곧 졸업생의 우수한 취업성과로 이어졌습니다.

졸업 후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들이 있는데요. SK아트센터 연구원이나 제일기획을 비롯해서 다음커뮤니케이션, 대웅제약, 더페이스샵, CJ홈쇼핑 등 많은 회사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공부를 마치면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브랜드나 CI디자인 회사, 패키지디자인회사, 문구회사 등의 그래픽디자인 분야/ 편집디자인회사. 출판사, 폰트디자인회사, 인포그래픽회사 등의 편집디자인 분야/ 광고기획실이나 CF프로덕션, 회사홍보실 등의 광고디자인 분야/ 방송사, 영상제작 프로덕션, 등의 영상디자인 분야와 인터넷포털사이트, 온라인 회사, 앱디자인과 같은 뉴미디어디자인 분야에서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자, 잘 보셨나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을 활짝 키워나가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잘 보셨나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을 활짝 키워나가길 바랄게요~ 우리 시각영상디자인 전공이 여러분들의 미래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