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게임VR학부_가상현실콘텐츠전공

2021-07-27 1

게임VR학부_가상현실콘텐츠전공

영상자막

4차산업 바탕으로 메타버스시대 뜨거운 화두에 오른 가상현실! VR기술! 지금부터 Y’sU 영산대학교 게임VR학부의 가상현실 콘텐츠전공을 소개합니다!

Y’sU 영산대학교 가상현실콘텐츠전공은 2016년 대한민국 최초로 개설되었고 VR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합니다. VR게임은 물론 최근 급증하고 있는 다양한 VR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전국의 VR관련학과들 중에서 그 전문성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VR전공특성상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은 콘텐츠 기획에서 프로그래밍 설계, 2D/3D 그래픽디자인과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을 자랑합니다.

교육과정에 있어서는 학년별 실무중심 교육으로 1학년때는 학부과정으로 기본적인 이론 및 툴 기능중심이며, 2학년때 부터 전공선택 및 프로그램 툴 전문가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합니다. 3-4학년때는 프로젝트 위주의 실무제작을 진행, 현장업체와의 캡스톤 교육등을 통한 100%취업 및 창업지원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환경에 있어서도 VR제작 플렛폼을 구축하고 어트랙션 설비부터 인터렉션 교육까지 가능합니다. VR체험실 운영, VR콘텐츠 제작을 위한 대형실습실 완비, 각종 VR기기 다수 보유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전국 규모의 프로그래밍 제작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 학회논문 발표, VR게임제작 3년연속 G-star 참여, 그래픽 동아리 활동과 캐릭터 공모전 참여등 다양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졸업후에는 기획, 프로그래밍, 캐릭터디자인 및 3D그래픽 애니메이션 분야로 진출하며 최근 다양화되고 전문화되는 직종들이 급격하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360VR 영상제작 및 VR게임,VR왭툰,VR스토리텔링 전문가등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업결과물들은 외부 전문가 초청교육 및 과제물 심사를 통해 포트폴리오로 활용하고, 내부 프로젝트 수행 후 발표 및 업체연계 산학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VR체험존을 통한 중.고등학생 체험 교육등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울경은 물론 서울지역에 위치한 다양한 VR/게임전문 업체와의 MOU를 통해 교육과정에 현장 실무교육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며 MOU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Y’sU 영산대학교 게임VR학부 가상현실콘텐츠 전공은 여러분들의 미래를 위해 함께 준비해 나가고자 합니다. Y’sU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