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게임VR학부_게임콘텐츠전공

2021-07-27 3

게임VR학부_게임콘텐츠전공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게임VR학부는 4차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부입니다. 우리 게임VR학부는 게임콘텐츠전공과 가상현실콘텐츠전공으로 나누어지며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한 게임 & VR제작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게임콘텐츠전공은 산학일체형 실무교육을 통해 게임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교육과정에 있어서는 2학년에는 게임그래픽 및 프로그램 툴 교육을, 3-4학년에는 프로젝트 위주의 실무제작을 진행하고 현장업체와의 캡스톤 교육 등을 통한 100%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공교육의 특징은 상용 게임엔진 및 게임그래픽 툴을 활용한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게임을 제작/개발하여 4차 산업 혁명시대를 준비합니다.

다음은, Digital Creator의 꿈을 이루는 곳으로, 전공 수업은 대부분 실습으로 이루어지며, 게임제작프로젝트 수업에는 학생들이 팀 단위로 게임을 제작해 봄으로써 실전 감각을 더욱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60여대의 최신 PC가 설치되어 있는 게임 제작실을 비롯하여, 게임 장비, 3D 스캐너와 프린터 등 다양한 기자재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인 문화콘텐츠 플랫폼실이 구축되어 있어 게임 제작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에서는 전공 특성화 사업을 통해 차세대 융합 콘텐츠와 같은 다양한 결과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인디게임 스타트업 사업을 통해 다양한 인디게임을 제작하였으며, 이를 구글플레이에 업로드하여 스타트업의 소양을 쌓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전공에서는 수준 높은 게임의 제작을 위해 현업 게임전문가들을 초빙하여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회사인 ㈜엔씨소프트에서 게임개발 특강을 비롯하여, 취업선배의 초청 및 3D 프린터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최신 트랜드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특강은 차세대 게임 제작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공에서는 MT, 입학전 신입생 SW교육, 창업 동아리 및 공모전 등 다양한 학생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년 선후배와 함께 하는 문화캠프, 비교과프로그램, 신입생환영회, 수업결과물 과제전시회 및 콘텐츠공모전등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게임개발 공모전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열정의 게임창작 챌린지 공모전”에서“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전공은 매년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람회인 G-Star행사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생들이 대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우수한 결과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3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참가하고 있으며, 총장님께서 지대한 관심을 갖고 후원해주고 계십니다. 이를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많은 학생들과 기업체와의 교류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분야로 진출하며 최근에는 VR/AR 콘텐츠 및 앱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콘텐츠 전문가로도 활동합니다.

학생들은 우수한 게임 제작 실력을 바탕으로 브로드웨이 엔터테인먼트, 아이아라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게임업체로 꾸준히 진출하는 등 최근 2년 동안 75%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제작한 슈팅게임인 “에어로 플럭스”와 캐주얼게임인 “마카”는 1인이 제작한 게임이지만, 높은 완성도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으며, 구글플레이에 업로드 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 전공에서 제작한 최고의 인기작인 “뚜모의 모험”입니다.다양한 유튜브 채널에 소개가 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작품입니다. 프로그래머와 그래픽디자이너로 구성되어 제작한 게임으로 3D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역시 구글플레이에 업로드 되어 있으며 상당한 호평을 받았습니다.전공 유투브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영산대학교 게임콘텐츠전공에서 여러분들의 꿈과 멋진 미래를 함께 준비해 나갑시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