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웹툰학과

2022-07-12 6

웹툰학과

영상자막

웹툰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웹툰은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

멀티미디어 산업의 원천 콘텐츠 웹툰! 영산대학교 웹툰학과는 차세대 웹툰 산업을 이끌어 갈 웹툰 작가, 웹툰 콘텐츠 스페셜리스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재학생 작가 탄생이라는 멋진 성과도 일궈냈는데요! 20학번 나수지 학생이 재담미디어의 인큐베이팅 트레이닝 통해 네이버 플랫폼에! 청춘만개라는 작품으로 데뷔한다는 정말 놀라운 소식! 정말 축하드리고요! 후배들의 데뷔도 곧 이어집니다!

저희 웹툰학과는 실무 제작 과정을 기반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멘토링과 캡스톤 교과목을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을 상담하며, 산업 연계 교육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좀 더 특별한 이유를 더해볼까요!

영산대학교 웹툰학과는 최강 교수진과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실무 특강 세미나와 인문학적 소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교수진을 소개합니다.

4개국 동시 연재작 <파동>으로 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어워드 만화부문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최해웅 교수님.

네이버 웹툰에서 <펀브로커 시즌2>와 코미코에서 <좀비쉽>을 연재하셨습니다.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으로 공중파 KBS를 비롯해 디즈니 채널, TV조선 등에 방영된 <뾰족뾰족 포크가족>의 원작자 이보혜 교수님.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필명 하마탱으로 웹툰 <뚜디앤쭈디 짜투리개그>, <쌍남자>, <아머라카노> 등을 연재하신 최인수 교수님. 최인수 교수님은 부산경남만화가연대 대표로도 활약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연재 활동을 이어오신 김은희 교수님, 박종찬 교수님과 시사만화가 최승춘 교수님의 실무 기반 강의와 멘토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직 작가 교수님들 비법 전수로 실전 능력을 강화해 봅시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김성모 교수님! <고교생활기록부>, <럭키짱> 등 400개의 타이틀, 2200여 권의 작품을 발표하신 대한민국 최고의 웹툰작가, 만신 김성모 교수님도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교수진뿐만 아닙니다. 최첨단 시설과 장비! 와콤 신티크 프로 24인치 70대를 갖춘 실습실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창작 활동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3,700여 권의 장서와 태블릿 피시가 구비된 국내 최초의 웹툰도서관까지 갖추어서 최상의 웹툰 교육을 제공하는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대 웹툰 매니지먼트 회사인 재담미디어와 MOU를 체결했으며, 작가 릴레이 특강, 재학생 작가 배출이라는 멋진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나수지 학생도 재담미디어의 인큐베이팅 트레이닝을 통해 네이버 웹툰에 데뷔했다죠!

이 뿐만 아니라 교과 외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시회 출품을 통한 학생 작가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학 업무 협력으로 브랜드툰을 제작하여 대외적인 작품 발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웹툰학과는 만화 웹툰 특성화 교육을 통해 웹툰 작가 뿐만 아니라 웹툰PD, 스토리작가, 교육자 등 웹툰 산업 분야별 스페셜리스트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