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입학 알리미

POPUP Zone

학과홍보영상

52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방송사진예술학과

2022-07-12 4

방송사진예술학과

영상자막


안녕하세요~ 우리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의 자랑 ! 방송사진예술학과입니다.   

우리 학과는 급변하는 디지털 멀티미디어시대에 최적화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우리 학과의 슬로건은 

‘강의실로 출근하자! 방송+유튜브 크리에이터+사진영상 제작 현장이 강의실로...입니다. 

우리학과는 자랑거리도 많은 데요.  

첫번째로 국내 최고 수준의 방송제작 교육인프라와 언론사와 방송국 출신의 실무교수진이 확보되어 있어요. 두번째로 국내 대학 최초로 학과가 직접 운영하는 iYBS인터넷방송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교육부주관 지방대학특성화사업에서 동남권 예체능분야에서 특성화교육 1위에 선정됐고요.

우리학과 교육시설에 대해 좀더 자세히 이야기해 드릴께요.

UHD영상미디어센터에는 방송중계 스튜디오, 편집실, 부조정실, 녹음실, VFX실, 1인 미디어 방송실 등이 구축되어 있고요. 

촬영기자재, 녹음/조명장비, CG제작시스템, 편집시스템, 드론 및 VR 카메라 등도 완비되어 

있답니다.

특히 최신의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스템 또한 원스탑으로 구축되어 있어요. 광장하죠?

다음은 자랑스런 선배들이예요. 

우리학과는 2018년 이후부터 70% 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어요. KBS, SBS, 중앙방송사, KNN, 울산 MBC 등 부울경 지역 방송사 그리고 홈쇼핑 채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갈고닦은 역량을 발휘하고 있어요. 

졸업 후에는 방송PD, 카메라기자, VJ,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리포터, 성우, 영상편집 전문가 등으로

진출할 수 있어요. 

우리학과는 무엇보다도 

학생이 직접 운영하는 iYBS방송국이 큰 자랑이예요.  

iYBS이라는 인터넷방송국에서 산학일체형 현장 실무교육을 실시한답니다. 

또한 국내외 방송국과 산학협력 글로벌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고요. 

전공관련 산업체 인턴쉽도 실시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학과에서 쌓아온 교육 실적을 한번 살펴볼까요. 

학과 재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직접 제작한 방송콘텐츠가 국내외 메이저급 방송국을 통해 방영되었답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4학년들은 자신들이 희망하는 방송미디어 산업체 취업에 성공했답니다.

우리는 여기서 방송국 견학은 물론 생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공동제작까지 한답니다. 

부울경지역 지상파 방송국을 비롯하여 해외 일본 후쿠오카 RKB 방송국과 함께한 

해외 인턴쉽 프로그램이 있네요. 

그리고 방학기간에는 베트남과 미국, 프랑스 등으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러 갑니다. 부럽죠?

학과 비교과교육으로 명사초청 TV토크쇼 방송중계 콘텐츠제작 등을 비롯해 

국내외 방송국 산업체 실무자 특강, 학과 글로벌 전통예절 교육, 

수중촬영 교육 및 자격증 취득, SNS 인터넷 창업 동아리 활동 등 아주 재미있는   

생활 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자~ 잘 보셨나요? 우리  방송사진예술학과에서 여러분들의 꿈과 끼를 펼쳐 보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