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학교 주메뉴

[2016]보건의료대학

학장 김소희 교수 학장실
행정실 055-380-9216 팩스번호 055-380-9305
 아래 학과명 클릭시 해당 학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뉴스레터 바로보기 입학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산대학교 [2016]보건의료대학 뉴스레터

동남권 보건의료 선도대학,보건의료 GLOCAL LEADER 양성의 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 보건의료대학은 대학의 건학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과 원융무애(圓融無碍) 를 바탕으로, 오늘날 우리나라의 저출산·고령화 사회 진입,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병 등의 증가에 대해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면서 국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면서, 동시에 세계화·선진화·지식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통합적 전문성을 가진 ‘글로벌 TOP 보건의료 리더’로서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의료경영학과를 설립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전인적 인성 및 직업윤리 함양을 위한 교양 과정, 비판적 사고와 근거기반의 보건의료 전공과정, 차별화된 특성화 트랙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건의료 실무현장을 재현한 가상 및 시뮬레이션 실습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부·울·경 지역의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첨단학습 환경을 통해 최고 수준의 이론 및 실습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최고 수준의 병원, 대학 및 보건의료 관련 기관과의 산ㆍ학ㆍ연 협력체제에 의한 현장교육 및 교수연구 고양으로 재학생 및 대학의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에서는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률을 이루었고, 의료경영학과에서는 의무기록사 시험에 100% 합격률을 자랑합니다.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교육의 질적 우월성 확보를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주민들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의 건강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이바지함으로써, 보건의료 선도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하고 동남권 보건의료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