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학교 주메뉴

[2016]호텔관광대학

학장 박대환 교수 학장실 051-540-7236
행정실 051-540-7151 팩스번호 051-540-7200
 아래 학과명 클릭시 해당 학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뉴스레터 바로보기 입학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영산대학교 [2016]호텔관광대학 뉴스레터

21세기는 삶의 질을 추구하는 웰빙(well-being)의 기초 위에 지식기반 서비스산업과 문화관광 산업의 시대가 열립니다. 관광산업은 지역 및 국가 간의 경제균형에 큰 영향을 미치며, 교류라는 수단으로 문화 탐방의 기회제공, 국가 간의 긴장 완화에도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관광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도구라고 하고,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굴뚝 없는 산업이라고도 합니다. 지난 세기말부터 세계 각국은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고 여기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여 왔습니다.

 

따라서 우리 호텔관광대학은 분야별 전문성에 충실한 학습, 서비스 기본에 충실한 교육,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사구시(實事求是)적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또한, 올바른 국가관과 가치관을 확립하고, 국제적인 자질과 품위 있는 비즈니스 에티켓을 갖춘 참된 서비스맨(Service man)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 위에 다양한 언어능력을 구비하고 국제적 감각을 익히며 한식의 세계화와 함께 건강지향의 조리 분야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실용인력을 양성합니다.

 

특히, 호텔·관광 및 조리 분야에 선도그룹(Leading Group)에 진출할 엘리트 육성을 위해 해마다 우수 학생들을 선발, 폭넓은 해외 연수 및 해외 인턴십 기회와 특별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라스베가스의 UNLV나 마이애미의 FIU, 하와이주립대학교, 휴스턴대학교 등 다수 학교와 학생교류 협정(자매결연)을 맺었고, 강도 높은 교육 차별화를 통한 호텔·관광 및 조리 분야의 유능한 엘리트 육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호텔관광대학에는 전공과 연계하여 진학할 수 있는 관광대학원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 2014 대학특성화사업 선정(5년간 60억원 지원)
한국식품, 동양, 서양조리학과가 참여하는 ‘K-Food Star Chef 육성사업단’ 과 해양레저관광학과가가 참여하는 ‘해양스포츠 레저산업 전문인력육성 사업단’ 선정

 

 - K-Food Star Chef 육성사업단(http://kfood.ysu.ac.kr)

 - 해양스포츠ㆍ레저전문인력 육성사업단(https://www.cmlt.kr)

 

* 국내 최초 WACS(세계조리사회연맹) 인증대학교 선정
세계적으로 현재 30여 곳만 인증자격 보유(아시아에서 8번째)
대학의 조리프로그램 국제 승인 받아, 각국의 우수 유학생 유치 가능성 및 졸업생들의 해외취업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 됨